닫기
자주 묻는 질문 Best
  • 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까?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닉네임 사용으로 서비스가 변경되어 닉네임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수정에서 포인트 사용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 회원탈퇴는 어디서 하나요?
    회원탈퇴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플레이메이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시면 로그인 영역에 "마이페이지" 버튼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회원탈퇴"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정보를 확인한 후 탈퇴사유를 적어 탈퇴신청을 하시면 되며,모든 정보는 삭제 됩니다.
    또한 탈퇴 후 30일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보유하신 포인트가 있을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 플메톡 이용방법 및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어떻게 합니까?
    블루/핑크메이트의 경우 채팅 이용권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희 플메를 이용하는데 사용하는 포인트는 회원님들게서 직접 포인트를 충전하신 후 적립된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내정보관련 FAQ
  • 아이디 변경이 가능합니까?
    아이디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닉네임 사용으로 서비스가 변경되어 닉네임 변경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 회원정보 수정에서 포인트 사용으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 쪽지 보낸 후 취소하고 싶을 경우 어떻게 합니까?
    저희 플메 톡의 경우 한번 발송이 되면 발송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로그인>마이페이지>톡함>보낸톡를 통해 해당 내용을 삭제하시는 것은 회원님의 리스트에서만
    삭제되는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쪽지가 사라졌을 경우 왜 그러나요?
    받은 톡의 경우 7일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삭제되고 있습니다.
    또한 톡를 보낸 회원님께서 회원탈퇴를 하셨을 경우 모든 정보가 소멸되기 때문에 사라지는 경우입니다.
    7일경과시 메시지는 복구가 불가능한 완전삭제됩니다. 참고바랍니다
  • 닉네임으로 회원검색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후 사이트 상단 회원검색을 통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회원검색>메이트구분>성별구분>가입일v체크없이 닉네임기재하신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 글 밑에 사진 삭제방법 및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마이페이지>마이앨범을 통해 등록, 수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 포인트결제내역및 사용내역을 확인하는방법은 무엇입니까?
    로그인후 로그인 영역 하단에 마이페이지에 가셔서 하단부분에 포인트사용내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자기정보 수정방법은 무엇입니까?
    로그인후 로그인 영역 하단에 마이페이지에 가셔서 하단부분에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변경을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로그인후 로그인 영역 하단에 마이페이지에 가셔서 하단부분에 비밀번호변경을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 탈퇴 후 재가입은 바로 가능한지요?
    저희 플메는 탈퇴 후 한 달(30일) 간 재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한 달(30일)이 지난 후 재가입이 가능하며, 이후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장애신고를 통해 문의주시면
    확인 후 적절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탈퇴는 어디서 하나요?
    회원탈퇴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플레이메이트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시면 로그인 영역에 "마이페이지" 버튼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회원탈퇴"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정보를 확인한 후 탈퇴사유를 적어 탈퇴신청을 하시면 되며,모든 정보는 삭제 됩니다.
    또한 탈퇴 후 30일 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보유하신 포인트가 있을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 장애신고 하는 방법이 무엇입니까?
    서비스 상에 장애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고객센터를 통해 장애신고가 가능합니다.
서비스관련 FAQ
  • 글 등록이 불가능할 경우 왜 그럽니까?
    먼저 저희사이트 팝업이 제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상단>도구(T)>인터넷옵션>개인정보>사이트(S)>웹사이트주소 부분에 저희 사이트 주소를 기재하신 후
    허용을 눌러 적용합니다. 재부팅 후 사이트 접속하시어 글을 등록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희 플메는 등록하시고자 하는 글의 내용 중 금지어가 있을 경우 해당 금지 단어를 팝업창을 통해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회원님께서 적은 글의 내용 중 금지단어가 있어 글이 등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금지 단어를 확인하시어 삭제 하신 후 새로 등록하셔야 가능합니다.
    (해당페이지에서 금지 단어만 삭제하셨다고 해서 등록되진 않습니다)
    또한 100byte~4000byte 까지 등록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톡 발송이 안될 경우
    먼저 저희사이트 팝업이 제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상단>도구(T)>인터넷옵션>개인정보>사이트(S)>웹사이트주소 부분에 저희 사이트 주소를 기재하신 후
    허용을 눌러 적용합니다. 재부팅 후 사이트 접속하시어 글을 등록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희 플메는 등록하시고자 하는 글의 내용 중 금지어가 있을 경우 해당 금지 단어를 팝업창을 통해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회원님께서 적은 글의 내용 중 금지 단어가 있어 글이 등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금지 단어를 확인하시어 삭제하신 후 새로 등록하셔야 가능합니다.
    (해당페이지에서 금지어만 삭제하셨다고 해서 등록되진 않습니다)
    그밖에 다른 오류를 통해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라면 오류내용을 자세히 기재하시어 1:1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의뢰인 또는 도우미를 연결해주세요?
    저희 플메는 회원 간의 직거래 사이트로써 회원가입 후 직접 글을 등록하고 상대회원님과 협의하신 후
    채팅을 하는 방식으로 저희 쪽에서 정해놓은 페이나 지불방법 또는 만남의 형식은 없습니다.
    단! 불건전만남의 경우 확인 시 회원영구 탈퇴 처리하고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등록글(플메팅) 수정 및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내등록글(플메팅)의 수정 및 삭제의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로그인을 하시면 로그인 영역에 "마이페이지" 버튼이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에 가시면 "내등록글(플메팅) 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수정 및 삭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은 어떻게 확인합니까?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고객센터를 통해 공지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 블루메이트와 핑크메이트는 무엇인가요?
    블루메이트는 도우미 회원을 만나거나 찾을 수 있는 의뢰인입니다.
    전문분야 도우미를 만나거나 찾으시려면 블루메이트으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블루메이트로 등록을 하셔야 도우미회원의 프로필을 열람 하실 수 있으며 도우미 의뢰가 가능합니다.

    핑크메이트란 도우미 일을 하시려는 회원으로 도우미 일을 하시려면 핑크메이트 회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핑크메이트로 가입을 하셔야 블루메이트의 구인정보를 보실 수가 있고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 블루메이트께서 자신의 프로필을 열람할 수가 있습니다.

    핑크메이트회원으로 가입하고 프로필을 등록해 놓으면 플레이메이트 사이트에 가입하신 블루메이트(의뢰인)께서 자신의 프로필을 보고 직접 의뢰를 하게 됩니다.

    핑크메이트프로필작성이 중요하므로 정성껏 작성하셔야 보다 많은 채팅이 들어옵니다.
  • 일대일 문의란 무엇입니까?
    회원님께서 운영자님께 문의하실 내용이 있거나 건의하실 내용이 있을 때 사용하는 개인게시판입니다.
    마이페이지 > 1:1문의를 이용하여 주세요.
  • 플레이메이트 폴리스란 무엇입니까?
    회원간에 여러가지 유형의 비양심, 비도덕적인 사항을 신고하는 게시판으로써 자세한 내용을 적어 신고접수를 하신다면 확인 후 여러 가지 벌칙적용을 통해 처리하고 있는 운영방식입니다.
    마이페이지 > 플메폴리스를 이용하여 주세요.
  • 로그인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
    회원님 쿠키차단이 되어서 프로그램이 실행이 안되는겁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사이트 > playmate.co.kr 항상허용으로 체크해주시고
    다시 인터넷 실행하시면 가능하십니다.
  • 플메톡은 무엇입니까?
    플메톡의 경우 저희 플레이메이트의 접속자 명단을 통해 실시간 톡 및 채팅방 개설후 대화가 가능합니다.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여 보다 편리한 연락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플메톡 이용방법 및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어떻게 합니까?
    블루/핑크메이트의 경우 채팅 이용권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희 플메를 이용하는데 사용하는 포인트는 회원님들게서 직접 포인트를 충전하신 후 적립된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플메톡 리스트의 지역을 수정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지역변경은 블루/핑크 글을 등록 하실 때 설정하거나 기존에 등록 하신 글에서 변경하시면
    플메톡에서 지역이 변경되십니다.
  • 플메톡에서 메시지 및 채팅내용 저장이 되나요?
    플메톡에서 채팅내용은 이주일(7일)간 저장됩니다. 7일 이후엔 자동으로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기억하실 아이디는 친구등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인트관련 FAQ
  • 포인트 구매하셨는데 사용하실 때가 없으시다고요?
    저희 플메 포인트의 경우 톡확인, 채팅 이용, 유료 글 등록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아이템이나 포인트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주민번호 도용과 불건전한 행동으로 신고 및 모니터링 제재 또는 처벌 시 유료로 등록한 프로필 아이템의 환불 및 기간 연장은 불가능하오니 책임 있는 행동을 부탁드리겠습니다.
피해사례관련 FAQ
  • 선결제 피해,대행후 페이를 받지 못한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저희 플메의 경우 회원간의 직거래 사이트로써 금전적인 피해부분에 있어 대신 받아 드릴수는 없습니다.
    항상 신중한 결정을 통해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저희쪽 플레이메이트 폴리스를 통해 상세한 내용을 적어 신고접수하시면 확인후 해당 메이트에 대해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금전적인 처리에 있어서는 직접 경찰서 민원신고를 통해 해결하셔야 하며, 신고 접수시 저희쪽에 자료를 요청하시면 첨부해 드리고 있습니다.
  • 쪽지 또는 커뮤니티 플메톡 이용시 욕설을 하는 회원이 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비매너적인 행동으로 인해 피해가 있을 경우 저희쪽 플레이메이트 폴리스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캡쳐하시어 신고
    접수하시면 확인 후 벌칙을 적용하여 이용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용시 유의사항
  • 게시물에 대한 책임 안내
    안녕하세요? 플레이메이트 입니다. 플레이메이트 사이트에서는 회원님께서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한 책임 안내입니다.
    저희 플메는 회원 간의 직거래 사이트로써 회원 가입 후 직접 글을 등록하고 상대회원님과 협의 하신 후
    대행을 하는 방식으로 저희 쪽에서 정해놓은 페이나 지불방법 또는 만남의 형식은 없습니다.
    또한 회원 간의 만남에 관한 책임은 당사자 회원님들께 책임하에 이루어 지며
    플레이 메이트에서는 이에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불건전만남의 경우 확인 시 회원영구 탈퇴 처리하고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인, 구직광고 등록 시 유의사항
    우선 플레이메이트에서 등록하시는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저작권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등록하신 게시물에 대하여 플레이메이트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플레이메이트 에서는 구인, 구직 등록 시 불건전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등록하신 회원님께서는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습니다. 등록하신 게시물은 대행과 관련이 없는 광고,
    홍보 글과 불건전한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등록 시 처벌 또한 영구탈퇴처리 하오니 참고하시고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위해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